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8 20:46

상주시 6.25ㆍ월남참전자 기념비 완공

-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희생을 기리다 -

상주시 6.25ㆍ월남참전자 기념비 완공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상주시 화서면 화령장전투전승기념관 내에 6.25ㆍ월남참전자 기념비를 완공하였다. 기념비는 당초 대구지방보훈청이 6.25참전 기념비를, 상주시가 월남참전 기념비를 각각 건립할 계획이었으나, 지난해 4월 대구지방보훈청과 협의하여 공동 건립하기로 결정하고 국비 1억 2천만 원과 상주시 1억 8천만 원, 총 3억 원의 사업비로 지난해 11월 착공하여 올해 1월 4일 완공하였다.

청년이 머무르는 상주시, 청년 농촌보금자리 2차 모집

- 청년 귀농귀촌 유입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 기대 -

청년이 머무르는 상주시, 청년 농촌보금자리 2차 모집

경북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청년층의 귀농귀촌을 유도하고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농촌보금자리 임대주택」 입주자를 오는 2월 14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주시 사벌국면 엄암리 3-80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80억 원을 투입하여, 가족형(전용면적 73㎡) 8호, 공유형(78㎡) 8호, 원룸형(15~16㎡) 12호, 주민공동이용시설 1동을 조성하는 「상주 청년 농촌보금자리 임대주택」은 올해 5월 입주를 목표로 공사 중이다.

상주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에 완료

- 샤인머스켓 등 12개 과정 23회 교육 실시 완료 -

상주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에 완료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두)는 농업인의 기술 교육 및 소득 증대를 위한 교육을 작년 12월 13일 쌀&콩 과정을 시작으로 주요 12개 품목에 대해 실시했고, 1월 26일을 마지막으로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실용교육은 품목별 새해 영농설계를 위한 영농기술교육, 주요 농정시책 및 새로운 영농기술 홍보,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과수화상병 예방, 미세먼지 저감 홍보와 함께 진행됐다.

SK머티리얼즈그룹포틴 배터리 음극재 공장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SK머티리얼즈그룹포틴 배터리 음극재 공장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SK머티리얼즈그룹포틴㈜의 차세대 배터리 음극재 공장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가 1월 26일 상주시 청리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SK머티리얼즈그룹포틴이 청리일반사업단지(청리면 마공리 1236번지)에 추진하는 배터리 음극재 개발·생산에 대한 사업취지, 시설물 운영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대책, 상생발전 방안 구축 계획 등을 설명하고 지역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청리면 이장들을 비롯하여 청리일반산업단지 인근 마공리, 가천리 주민들이 참석했다.

사벌국 삼덕리 마을만들기사업 준공식 가져

- 주민과 함께 삼덕을 추구하는 다함께 살기좋은 마을 -

사벌국 삼덕리 마을만들기사업 준공식 가져

상주시 「사벌국 삼덕리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위원장 안경동) 준공식이 27일(목) 오후 2시, 이사골 동아리방 건물 전정에서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소규모 행사로 개최되었다. 이날 준공한「사벌국 삼덕리 마을만들기사업」은 총 사업비 5억원이 투입되었으며, 주요사업으로는 이사골 동아리방 신축 (면적 A=70.62㎡,21평) 및 마을주민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중심부의 휴게 공간 조성을 위한 쌍샘복원, 지역주민 역량강화 교육사업 등으로 추진되었다.

상주시,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촉구 공동성명서 발표

상주시,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촉구 공동성명서 발표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오는 1월 29일(토) ‘국가균형발전의 날’ 법정 기념일 지정을 기념하여, 비수도권 8개 도시(충주, 제천, 공주, 순천, 포항, 구미, 문경, 창원)와 공동으로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조속 추진 촉구 성명을 1월 26일(수) 발표했다. 지방소멸 위기에 직면한 비수도권 국민들을 대표하여 9개 지자체가 뜻을 모아 발표한 공동성명서는 수도권과 비수도권이 상생할 수 있도록 실질적·체계적인 국가균형발전 대책을 조속히 강구하고,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기존 혁신도시에만 국한하지 않고 지역별 특성과 연계한 지방 이전 방안을 적극 추진하도록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상주시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한 재난지원금 지급

- 시민 1인당 20만원, 소상공인 100만원 지급 -

상주시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한 재난지원금 지급

상주시는 모든 시민에게 1인당 20만원씩, 소상공인은 100만원씩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은 지난 2020년 1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후 2년 이상 장기화되어 고통 받고 있는 시민을 위로하고, 사적모임ㆍ운영시간 제한 등으로 경제적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에 대한 생활안정과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하여 긴급하게 결정되었다.

상주시, 농어민수당 60만원 신청ㆍ접수

-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에서 접수 -

상주시, 농어민수당 60만원 신청ㆍ접수

상주시는 오는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 한 달간 경상북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농어민수당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농어업경영체 등록 경영주로 2020년 12월 31일 이전부터 경상북도에 1년 이상 거주하면서 실제 농어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어민이다.

상주농특산물 수출, 거침없는 쾌속 질주!

- 상주농특산물 수출실적 역대 최대! -

상주농특산물 수출, 거침없는 쾌속 질주!

상주시는 2021년도 농식품 분야 수출이 30개국으로 확대되어 870억 원 4천6백 톤으로 전년도 대비 18%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장기적인 코로나19로 인한 수출여건, 무역 환경 악화 등으로 어려움이 많았으나, 이번 수출 실적은 상주시의 수출시장 다변화와 해외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시도를 통해 얻어낸 결과다. 상주시 신선농산물 수출금액은 340억 원 상당으로 경상북도 신선농산물 수출 물량의 약 36%를 차지하였다.

상주시, 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경 추진

- 공유재산 임대료 한시적 인하로 소상공인 어려움 경감 -

상주시, 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경 추진

상주시는 국가적 재난 상황인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올해도 시에서 소유하고 있는 시설에 입주한 임차인에게 임대료(사용ㆍ대부료)를 한시적(1~6월)으로 감경하기로 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최소화와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시 소유 공유재산 사용ㆍ대부자에게 임대료를 인하하거나 같은 기간 동안 사용하지 못한 기간만큼 연장하는 감면 방안을 공유재산심의회에서 확정했다.

베스트맛집

더보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여론광장

진행 중인 여론광장이 없습니다.

더보기

최근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