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석 (현)상주시장이 12일 민선 8기 상주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본격적으로 선거전에 돌입했다. 강영석 시장은 지금 상주는 “계속 달려야 할 때”, “시정의 연속성을 이어가며 중단 없는 전진을 해야 할 때”라고 말하며, ‘중흥하는 미래상주를 만드는 꿈’, ‘시민의 삶이 행복하고 자부심 넘치는 상주를 만드는 꿈’이 강영석의 꿈이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출마를 선언한다고 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역의 생활상이 담긴 기록을 찾아 기록하고 보존하기 위해 ‘상주 역사기록 찾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로 개최되는 공모전은 상주 관련 개인소장 기록물을 대상으로 7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수집대상은 2000년 이전 상주의 마을기록이나 일상생활이 담긴 사진, 앨범, 일기, 메모 등 옛 모습을 회상할 수 있는 기록물이다.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은 11일 오후 2시 30분 상주시 풍물시장을 찾아 대선승리 감사인사를 표하며 지역균형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직접 상주시를 방문했다. 상주 풍물(중앙)시장에서는 지지자 및 시민이 인산인해(人山人海)를 이루었고, 윤!석!열!을 연호하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대선 감사인사에는 임이자 국회의원,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 도당위원장, 대통령 인수위원회 위원을 비롯한 국민의힘 핵심인사가 대거 참석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4월 8일(금) 시청 대회의실에서 양국의 선진농업기술 교류 및 농촌 일손부족에 따른 안정적인 외국인 계절근로자 공급을 위해 타지키스탄(히소르市)과 상호 우호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강영석 상주시장과 MOU 체결권한이 있는 쉬린 아몬조다(Shi rin Amonzoda) 타지키스탄 노동이주고용부 장관, 임부기 상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농업분야 국제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아경기 선발전 사전연습 경기 전국승마대회 개최를 통한 우수 승마선수 발굴과 선발전에 앞서 선수들에게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1회 한국승마선수협회장배 전국승마대회”가 4월 7일부터 4월 10일까지 4일간 무관중 경기로 상주국제승마장에서 개최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함창 오봉산 일대에서 대규모 선사시대 암혈(岩穴, 바위구멍)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지난해 12월 지역주민에 의해 알려진 오봉산 성혈에 대해 문화재 전문기관에 정밀지표조사를 의뢰한 결과, 600여 점을 암혈을 확인하고 조사하였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두)는 지난 4월 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 제16기 상주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농업대학 신입생 모집에서는 서류심사, 면접심사 및 수행능력평가를 실시하여 교육에 깊은 열의를 가진 농업인 45명을 선정하였다.
경북 상주시(시장 강영석)가 3년 연속으로 원예산업 육성을 잘하는 지자체로 선정됐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전국 11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평가에서 3년 연속 전국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비 융자 산지유통활성화자금 무이자 30억 원 및 산지관련 사업 우선 선정권을 확보하게 됐다.
국민의힘 소속으로 상주시 의회 부의장을 역임한 김태희(나 선거구) 시의원, 변해광(바 선거구) 시의원, 임부기 시의원(다 선거구)은 “선당후사(先黨後私)의 소명으로 국민의힘 상주·문경 당협에 헌신하겠다”며 오는 6월 1일 제8회 전국지방동시선거에서 불출마를 선언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31일 “과대포장 안 받고, 안 사기 실천 운동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릴레이 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한 시기에 일상생활 속 과대포장과 1회용품을 줄여 폐기물 감량을 실천하고, 탄소중립 순환 경제를 실현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지난 1월 차윤정 안전문화교육원 이사장을 필두로 시작됐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