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8 20:46

  • 뉴스 > 마을소식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름다운 동행’ 발간

-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담은 홍보책자 발간 -

기사입력 2021-12-30 18: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신흥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해도)는 지역주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내역을 담은 홍보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아름다운 동행2020년에 이어 두 번째 간된 홍보책자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및 소개, 그 동안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알리며 지역특화사업인 영양듬뿍 고기Day, 홈케어 정리해준Day, 산타할배가 찾아간Day 등 사업에 따른 활동사진을 담았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문제 해결 및 지역사회중심의 복지 재원 마련 목적으로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업무협약을 하고 추진하는함께모아 행복금고모금사업을 소개해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했으며,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매월 무료식사 쿠폰을 제공하는착한나눔가게소개로 훈훈함을 더했다.

 

신흥동 맞춤형복지팀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다양사업을 추진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 주거환경개선, 사례관리 등 지역 내 여러 문제들을 풀어 나가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상주시 복지 1번지로 정평이 나 있다.


강신익 위원장은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더욱 따뜻한 동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해도 신흥동장은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을 물심양면 도와주신 후원자님들께 감사하다.”라며,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복지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