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8 20:46

  • 뉴스 > 교육문화체육

상주여중, ‘유튜브 실시간 온라인’ 졸업식 행사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른 -

기사입력 2022-01-05 22:5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상주여자중학교(교장 류경옥)14일 오전, 방송 및 IT 장비를 활용하여 유튜브로 진행하는 온라인 졸업식행사를 거행했다.

 

사회적 거리 강화 조치에 따라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실시된 이 날 유튜브 온라인 졸업식은 전교생 374명이 강당에 모두 모일 수 없는 아쉬움을 방송 및 IT 장비를 활용하여, 교실 한 곳에 카메라 등 방송장비를 설치하고, 졸업식 행사를 진행하면서 실시간으로 방송을 송출해, 교실에 있는 학생들과 가정과 직장에 있는 학부모들이 유튜브 사이트를 통해 졸업식 행사를 인터넷으로 시청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를 직접 방문하기도 하였으나, 학교 건물 내에서 직접 졸업식을 관람하지는 못하고, 운동장과 차량 안에서 대기하면서 학교 측에서 안내해 준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여 실시간 졸업식 행사를 시청했다. 행사가 끝나고 난 뒤, 자녀들을 만난 학부모들은 학교 측에서 마련해 준 포토존에서 사진촬영을 하는 것으로 졸업식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기도 했다.

 

실시간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일부 학부모들은 댓글을 통해 자녀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글을 남기는 등 자녀들을 열심히 응원하는 진풍경을 남기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말에 실시한 학교축제(수련제)에 이어서, 졸업식까지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접한 한 학부모는 평소 바빠서 학교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엄두가 나질 않았는데, 코로나 상황 하에 학교 측에서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졸업식을 진행해주니, 매우 감사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이런 방식으로 학교행사를 진행하면, 대다수 바빠서 학교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은 정말 좋아할 것 같다.”며 행사 기획에 찬사를 보냈다.

 

한편, 상주여중은 코로나 상황 하에서 진행되는 학교행사를 학생, 학부모와 함께 하려는 노력을 계속해서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