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6 10:53

  • 뉴스 > 교육문화체육

우리 아빠, 엄마는 학부모기자

- 제4기 경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 개최 -

기사입력 2022-03-22 10: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북교육청은 21() 2~4기 학부모기자단이 모인 가운데 4기 경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해 생생한 교육 현장 소식을 안방까지 전달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4기 학부모기자단은 지난 28()부터 38()까지 경북교육청 및 각급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했으며, 최종 19명을 선발했다.

 

이번 발대식은 임기를 마치는 학부모기자 감사장 전달 새롭게 선발된 4기 학부모기자 위촉장 전달 학부모기자의 시낭송 공연과 선·후배 학부모기자들이 소통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지난 2019년 출범한 학부모기자단은 왕성한 활동으로 현재까지 175건의 기사를 맛쿨멋쿨(공식 블로그)에 탑재했으며, 학부모기자단이 참여한 영상은 맛쿨멋쿨TV(공식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학부모기자단은 학부모가 원하는 다양한 교육분야를 직접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에 대한 이해와 정책 수용성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SNS 콘텐츠 제작 참여, 홍보 모니터링, 타 부서 영상제작 업무 협업 등에 참여해 생생한 교육 현장의 소식과 학부모 의견을 전달해 줌으로써 양방향 소통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1·3기로 활동한 김지혜 학부모기자는 직접 사진을 찍고 취재를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학부모기자단을 통해 꿈을 이루고 있는 것 같아 너무 좋았다.”학부모기자로 활동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홍기 소통협력관은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학부모기자단을 항상 고맙고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으며, 경북교육청의 학부모기자단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학부모 의견 수렴과 소통 강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