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4 10:04

  • 뉴스 > 교육문화체육

경북교육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개관 1주년!

기사입력 2022-03-22 21: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북교육청은 100여 년 경북교육역사의 발자취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cem.gbe.kr)’이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이하 사이버박물관)은 박물관의 새 지평을 연 전국 최초의 온라인 전용 박물관으로 지난해 3월 개관해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가 442천여 명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이버박물관의 구성 콘텐츠 중 그리운 교정 추억으로 남은 학교 등은 개관 때부터 이용자들의 큰 흥미를 끌고 있으며, 특히 추억으로 남은 학교는 폐교 동문이 직접 사진을 탑재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사이버박물관을 방문한 한 폐교 동문은 졸업앨범을 찾아 추억을 되살리는 일이 행복하고, 이런 장이 마련되어 있어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올해 3월 폐교된 안동 서후초 대흥분교장은 그동안의 학교 기록을 시대 흐름에 맞춰 동영상으로 제작해 탑재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경북교육의 실적(MOU 체결 등) 메뉴를 추가했으며 직속 기관, 교육지원청, 대구교육박물관 등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키오스크: 
터치스크린 방식의 정보전달 시스템인 무인단말기

 

또한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보다 시각적으로 개선하고, 개화기부터 현재까지의 교육과정과 사회과 지역교과서를 E-BOOK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민병열 총무과장은 경북교육의 100년 역사를 기록한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이 자칫 멸실될 수 있는 귀중한 교육자료를 영구 보존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경북도민뿐만 아니라 전국에 경북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