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6 07:58

  • 뉴스 > 교육문화체육

경북교육청, 변화와 도약의 경북 일반고 육성 283억 지원!

-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일반고 육성 계획 발표 -

기사입력 2022-03-23 23: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북교육청은 23()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일반고의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경북 일반고 육성 계획을 발표했다

 

경북 일반고 육성 계획은 학생들이 진로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희망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일반고의 교육 활동을 체계화하고 적극적인 예산 투입으로 일반고가 한 단계 더 높이 성장하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변화와 도약의 일반고 육성 계획은 자율과 개방의 맞춤형 교육과정 성장을 이끄는 수업·평가 꿈이룸 진로·진학의 세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2년 일반고 교육 활동 영역별 성장 동력 지원을 위해 전년 대비 2배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교육과정 영역에 1866천만 원, 수업·평가 영역에 241천만 원, 진로·진학 영역에 728천만 원, 2835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교육과정 영역의 주요 사업은 일반고 성장 자율사업제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개방적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교과특성화학교 다목적 가변형 교실 확대 등이다.

 

수업·평가 영역의 주요 사업은 단계적 수업 전문가 육성 교원학습공동체 수업 나눔한마당 행복교육 경제교육 진로 연계 융합수업 등이다.

 

진로·진학영역의 주요 사업은 학생 대입 캠프와 맞춤형 상담 진로 진학 멘토링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꿈 키움 학습 동아리 수능 모의고사 지원 학생 진학지원금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 등이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을 극복해내고 있는 교육 가족들의 노력과 든든한 지원에 감사하다.”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일반고의 변화와 도약을 위한 체계적·지속적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