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4 10:04

  • 뉴스 > 읍면동소식

2022년 마을만들기 소액사업 설명회 개최

- 주민 모두가 함께 사는 마을을 위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

기사입력 2022-03-24 08: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주민공동체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마을만들기 소액사업 설명회324() 오후 2시 상주시지역개발지원센터 내 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행하였다.

 

마을만들기 소액사업은 농촌마을의 자발적인 소규모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가호호 문패만들기, 마을입구 한뼘공원 조성,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체교육 등 주민 스스로가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기획시행하는 사업이다.

 

지난 220일까지 공모접수 결과 낙동면 신상리 외 15개 마을이 신청한 가운데 상주시지역개발지원센터에서 사업계획서, 사업추진 방법 컨설팅을 통한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마을만들기 소액사업 추진계획 및 보조금 집행방법,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위한 다양한 의견 공유 등 신청지구 마을주민이 함께한 자리에서 사업추진에 대한 설명 및 논의시간을 가졌다.

 

본 사업은 설명회를 시작으로 마을문화대학, 농촌리더교육 등 단계별 교육을 이수하며 사업추진 및 완료 , 발표평가대회 순으로 계획 중으로, 사업을 완료한 마을에서는 차년도 대규모 마을만들기사업 (최대 5억 원 지원) 신청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김시진 농촌개발과장은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소액사업에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향후 본 사업을 통해 상주시와 마을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지원으로 마을공동체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