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4 10:04

  • 뉴스 > 시민알림방

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플랫폼 숨(SU:M) 오픈

- 비대면 정신건강서비스 시작 -

기사입력 2022-03-25 07:1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상주시(시장 강영석)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 시대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편리한 비대면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신건강 플랫폼 (SU:M)’을 구축해 운영한.

 

(SU:M)’‘Support and Understand Mind’의 줄임말로 플랫폼 이용자들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을 돕고 지지하는 이라는 의미와 이용자들이 한숨 돌리며 자신을 돌아보는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으며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신건강플랫폼 (SU:M)’은 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 바로가버튼을 통하여 접속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sum-sangjumind.com을 검색하여 접속이 가능하다.

 

(SU:M)’을 통해 이용자들은 누구나 손쉽게 자가 정신건강검진을 해볼 수 있으며, 특히 검진도구들은 직관적인 그림과 텍스트로 구성되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에 중점을 두었다.

 

이외에도 낮잠ASMR, 명상 및 여행영상, 오디오북 등 다양한 힐링콘텐츠와 이용자들의 심리상태 이해를 돕는 오감훈련 챌린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변성혜 센터장은 이번 정신건강플랫폼(SU:M)’의 구축으로 상주시민들이 쉽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시민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